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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송데이 웨딩싱어

성공하려면 파티에 자주 가라

미국에서 성공한 이민자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성공요소가 있다. ‘미국사회에서 성공하려면 파티에 자주가라!’ 이 메시지가 주는 의미는 파티가 학연, 혈연, 지연을 떠나 다양한 사람과 만나는 것이 사귈 수 있는 장소라는 의미이다. 이는 ‘약한 연결의 힘’으로 설명된다. 




미국의 사회학자 그라노베터(Granovetter) 교수는 1973년 발표한 논문에서 강한 유대 관계(Strong Ties)를 가진 사람보다 약한 유대 관계(Weak Ties)를 지닌 사람에게서 보다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보여 주었다. 보스턴 근교의 뉴튼 거주자 282명을 대상으로 직업을 구한 경로를 조사한 결과, 자신들이 알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구직에 필요한 정보를 입수한 사람들 중 30% 정도만이 가족이나 친구 등 강한 유대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받았고, 70% 정도는 친밀하지 않은 약한 유대 관계의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았다는 것이다. 친한 친구나 가족 등 강한 유대 관계에 있는 사람들은 성장이나 교육 배경 등이 겹치는 부분이 많고 자주 만나 의견을 교환하기 때문에 지니고 있는 정보가 중복되기 마련이다. 이에 반해 초등학교 동창이나 직장에서 일 관계로 알게 된 사람처럼 약한 유대 관계에 있는 사람들은 정보에서 서로 겹치는 부분이 드물다. 그래서 정보의 공유와 확산에 있어서 약한 유대 관계가 보다 강한 힘을 발휘하는 것이다. 

이에 비하여 소셜전략연구소의 송영우 소장은 ‘세렌디피티(serendipity)의 법칙’으로 파티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세렌디피티의 법칙은 ‘준비된 우연의 법칙’ - 완전한 우연으로부터 중대한 발견이나 발명이 이루어지는 경우를 의미한다. 즉 우리의 삶 속에는 전혀 예상치 못한 우연한 만남이지만 자신의 인생을 바꿀만한 행복한 만남(Happy Accident)이 존재한다는 뜻이다. 이 행복한 만남은 나의 목적을 위해서 상대방에게 접근하는 그런 의도적 만남이 아니다. ‘세렌디피티’는 순수한 마음으로 사람 그 자체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만남을 즐길 때 가능하게 된다고 한다. 따라서 송영우 소장은 전형적인 ‘사업적’개념의 네트워킹을 멈추고, 숨겨둔 목적 없이 순수한 우정 그 자체로 깊이 맺어진 친구를 늘려야 한다고 조언한다. 



코에보

<10월 6일 열린 코에보 스타일링 파티장소 밀레니엄 힐튼호텔>


송영우 소장은 클럽프렌즈 파트너인 코에보(coEvo)가 주최한 멘토 멘티 파티의 Opening Speech에서 ‘세렌디피티(serendipity)의 법칙’을 설명하였다. 이 파티는 추석 직후에 ‘감사’를 주제로 멘토 20여명과 멘티 20여명이 모여 숨겨놓은 목적없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면서 아이디어를 나누는 순수한 만남이었다. 코에보가 주최한 멘토 멘티 파티는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40~50대 멘토와 열정과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20대 멘티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목적에서 준비되었다. 따라서 세미나 형식이 아닌 스탠딩 와인 파티이며, 멘토와 멘티의 수가 비슷하여 멘토와 멘티간에 소통이 원할한 점이 특징이다. 9월 22일 실시한 멘토 멘티 파티의 호응이 높아 10월 2일 다시 개최되었다. 

1997년 설립된 클럽프렌즈는 ‘낯선 사람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파티 문화를 보급해왔다. 클럽프렌즈는 15년간 이러한 파티 문화를 선도하였고, SNS시대를 맞이 하여 이를 더욱 확대하고자 파트너사로서 코에보(coEvo)를 출범시켰다. coEvo는 코에볼루션(co-Evolution, 공진화)의 약자로 폐쇄와 경쟁을 지양하고, 협력과 상생을 추구한다. 

코에보(coEvo) 파티는 배경이나 직급 없이 사람 대 사람의 솔직한 만남, 아무런 편견을 갖지 않는 사람과의 만남, 그렇기에 낯선 만남에서 ‘마음을 연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특히 촉진하기 위하여 coEvo는 ‘스타일링 파티’, ‘젊음의 파티’, ‘댄스 파티’, ‘테마 파티’ 및 ‘멘토/멘티 파티’ 등 다양한 형태의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의 VIP 파티 문화를 선도하는 코에보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coevoparty


코에보


1997년 설립된 클럽프렌즈는 ‘낯선 사람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파티 문화를 보급해왔다. 클럽프렌즈는 15년간 이러한 파티 문화를 선도하였고, SNS시대를 맞이 하여 이를 더욱 확대하고자 파트너사로서 코에보(coEvo)를 출범시켰다. coEvo는 코에볼루션(co-Evolution, 공진화)의 약자로 폐쇄와 경쟁을 지양하고, 협력과 상생을 추구한다.

코에보(coEvo) 파티는 배경이나 직급 없이 사람 대 사람의 솔직한 만남, 아무런 편견을 갖지 않는 사람과의 만남, 그렇기에 낯선 만남에서 ‘마음을 연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특히 촉진하기 위하여 coEvo는 <스타일링 파티>, <젊음의 파티>, <댄스 파티>, <테마 파티> 및 <멘토/멘티 파티> 등 다양한 형태의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한 파워요트 파티는 <테마 파티>의 일부로서, 일반인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문화를 체험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파워요트 파티는 요트위에서 상쾌한 항해를 즐긴 후, 선실 내에서의 와인 파티로 이루어지므로, 요트를 주제로 참석자간에 다양한 대화가 이루어지며, 친밀감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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